스킵네비게이션

신문사소개
Dongwon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ology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신문사를 이끌어나가는 기자들을 소개합니다. 학우 여러분께 학교 관련 소식을 신속·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INTERVIEW 구성원 소개 DIST

1

김시은 편집장

보건행정과

안녕하십니까, 보건행정과에 재학 중인 편집장 김시은입니다.
수습기자로 들어온 것도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편집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처음 신문사에 발 들여놓을 때와 마찬가지로 항상 배우는 자세로 겸손히 신문을 만들겠습니다. 저는 지금 학우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다는 설렘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래서 누구보다 즐겁게! 최선을 다해! 기자로서 활동을 하겠습니다. 앞으로 깊이 있는 기사를 학우들에게 전하며 ‘소통하는 신문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오은영 기자

유아교육과

안녕하십니까! 유아교육과 오은영입니다.
평소 글 쓰는 것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신문사 비교과 프로그램인 ‘기사 게재’에 참여하였고 제가 제출한 기사 원고가 우수작으로 뽑혀 우리 대학 신문에 실리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과정을 경험하며 저는 학생기자에 관심이 생겼고 신문사에 지원하여 기자로서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미 제 이름으로 나간 기사를 통해 책임감을 경험하였습니다. 그때의 설렘과 책임감을 가지고 학교의 눈과 귀의 역할을 하는 신문사 일원이 되어 알찬 신문 만들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최소정 기자

호텡관광경영과

최소정 호텔관광경영과 - 안녕하십니까! 저는 호텔관광경영학과 20학번 최소정입니다.
저는 저희 학과장님이신 구영덕 교수님의 권유로 기자로서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신문을 많이 읽지 않고 글을 쓴 경험이 많지 않아 기자로서 ‘내가 잘 해낼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 학교의 여러 소식을 제가 직접 기사로 쓰고 전할 수 있는 일이 정말 매력적이고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열심히 활동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학우 여러분들에게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고 유익한 정보를 전하는 알찬 신문을 꾸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족하지만 많이 배우고 성장해가는 대학 신문사 기자 최소정이 되겠습니다.

4

타 시우시엔 기자

호텡관광경영과

안녕하세요, 캄보디아에서 온 호텔관광경영과 타 시우시엔이라고 합니다. 한국어를 배운 지 2년이나 되었지만 아직도 많이 어렵습니다. 처음에 잘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지만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늘 도움을 많이 주시는 구영덕 교수님 덕분에 용기를 가지고 지원하여 학생 기자가 되었습니다. 한국 유학 생활을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에 우리들의 유학 생활을 알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어려운 한국어를 외국인들에게 읽기 쉽고 이해가 빨리 될 수 있도록 흥미로운 기사를 쓰고 싶습니다. 학교에서 직접적으로 경험한 많은 프로그램들과 학교의 정보와 행사 등을 학우 여러분들과 나눌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여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들을 여러분들에게 전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기사를 통해서 흥미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5

박소연 기자

보건행정과

안녕하십니까. 보건행정과 20학번 박소연입니다. 이번에 입학하면서 대학 생활 중 보람된 활동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감사하게도 신문사 수습기자를 모집한다는 공지를 보고 신문사를 알게 되어 기자로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부족한 부분도 있겠지만 같이 신문사를 꾸려갈 기자들의 도움과 함께 노력과 정성으로 학우 여러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사를 만들도록 돕겠습니다. 저희 학교의 여러 소식과 각종 유익한 정보를 학우 여러분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일을 한다는 것에 보람과 감사함을 느끼며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